본문 바로가기
리뷰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6mm 실사용 후기


목차

    오늘은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6mm 실사용 후기를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갤럭시 z플립3과 더불어 출시 당시 정말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저 역시 수량이 없어 예약 구매를 하고 꽤 오랜 기다림 끝에 받았답니다. 

     

    사실 긍정적인 여론의 반응에 휩쓸려 충동구매했지만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일상생활에서의 활용도가 높아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워치4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들과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성품

    갤럭시-워치4-구성품-왼쪽-포장상자-가운데-워치4-오른쪽-충전기
    갤럭시-워치4-구성품-왼쪽-포장상자-가운데-워치4-오른쪽-충전기

    갤럭시 워치4 구성품은 갤럭시 워치와 사용설명서, 충전기로 심플하게 구성돼 있습니다. 이전에 갤럭시 S21를 구매했을 때 당황스러운 이유(환경 보호)로 충전기를 미포함 해 따로 구매를 해야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워치는 충전기가 포함이 돼 있었습니다.  

     

     

    디자인 

    사실 처음에는 클래식 모델을 구매할 생각이 없었는데, 삼성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일반형과 클래식을 비교해보고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워치4-시계-화면
    워치4-시계-화면

     

    워치4 일반 모델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느낌이 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쓰기 좋을 것 같았습니다. 반면 클래식 모델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원형 베젤이 있어 진짜 시계 같은 느낌에 가까웠습니다. 회전형 베젤로 돌려서 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회사생활을 하는 남편이 데일리로 사용하기엔 클래식 모델이 조금 더 나을 것 같아 클래식 모델을 택했습니다. 

     

     

    기능 

    갤럭시-워치4-전체모습
    갤럭시-워치4-전체모습

    이전의 갤럭시 워치 시리즈들은 타이젠 OS를 사용했으나, 갤럭시 워치4는 구글 웨어 OS를 탑재해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을 강화했습니다. 

     

    남편, 제 핸드폰에 각각 워치를 연동해보아서 사용해보았는데요. 운동을 좋아하는 남편은 헬스기능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고, 저는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했던 기능들을 워치로도 간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능들을 아래에서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헬스케어 기능

    ECG-측정-기능
    ECG-측정-기능

    얼마 전 갤럭시 워치4의 심전도 측정 기능으로 백신 부작용을 찾아낸 일이 화제가 되다 보니 특히 '건강' 기능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삼성 바이오 액티브 센서를 탑재 해 다양한 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일 활동 

    일일활동-체크-기능
    일일활동-체크-기능

    워치를 착용하고 있는 동안 나의 걸음 수, 소모 칼로리, 활동 시간 등이 자동으로 측정이 되면서 수치화된 결과로 보여주는데요. 목표치 설정 또한 가능해 체중관리나 건강관리 측면에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도 합니다. 

     

    운동 

    운동-기능
    운동-기능

    갤럭시 워치4는 96종의 다양한 운동 종목을 지원하며, 운동을 하는 동안 이동 시간, 소모 칼로리, 거리 정보, 심박수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남편은 고강도의 웨이트 운동을 주로 하는데 워치4로 중간중간 시간 체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서 좋았고, 그날 운동을 한 기록들이 자동 저장되기 때문에 운동 스케줄 짜기도 편해졌다고 합니다. 

     

    체성분 측정

    체성분-측정하는-장면
    체성분-측정하는-장면

    헬스장이나 병원을 가지 않고도 워치4를 통해 인바디 체크가 가능해졌습니다. 가장자리 버튼 두 개에 손가락을 대면 15초 만에 나의 BMI 지수, 체지방량, 골격근량, 체수분율, 기초대사량을 분석해 결과로 알려줍니다. 

    체성분-측정-결과
    체성분-측정-결과

    위의 사진은 남편이 워치로 인바디(제 인바디 결과 아닙니다... 오해 마세요) 측정 결과인데, 헬스장에서 측정했던 인바디 결과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수면 측정

    수면-측정-결과
    수면-측정-결과

    이전의 갤럭시 워치 모델들도 수면 측정 기능을 제공했는데, 이번 워치4 모델은 수면 중 혈중 산소와 코골이 기능을 추가해 조금 더 세밀하게 수면의 질 측정을 도와줍니다. 

    오른쪽-스마트폰-왼쪽-워치4-수면측정-결과
    오른쪽-스마트폰-왼쪽-워치4-수면측정-결과

    갤럭시 워치4를 착용하고 잠을 자면 자동으로 램 수면, 얕은 수면, 깊은 수면 시간 및 코골이를 한 시간들까지 측정을 해주어서 전반적인 내 수면 건강 상태를 수치화된 결과로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깊은 수면이 35분밖에 안 되네요. 

     

    왼쪽사진-혈압-측정-기능-가운데사진-스트레스-측정-기능-왼쪽-사진-심박수-측정-기능
    왼쪽사진-혈압-측정-기능-가운데사진-스트레스-측정-기능-왼쪽-사진-심박수-측정-기능

    이외 스트레스 지수, 심전도 측정 및 혈압계가 있을 경우 연동하여 혈압측정도 가능해 주기적으로 내 몸 상태를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평소 심박수나 혈압 체크를 자주하셔야 하는 분이라면 갤럭시 워치4 기능 중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외 기능들 

    메세지 확인 및 보내기, 전화받기 및 걸기 기능   

    카카오톡-메세지-확인-기능
    카카오톡-메세지-확인-기능

    카톡이나 문자 메세지가 올 경우 확인 및 답장 보내기, 전화받기 및 걸기 기능도 워치4를 통해서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보내기-기능
    메세지-보내기-기능

    남편의 경우 회사에서 회의 들어갈 때 워치로 회의 중간중간 중요한 메시지나 전화 확인을 할 수 있어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카메라 연동 

    사진-촬영-및-확인-기능
    사진-촬영-및-확인-기능

    카메라 컨트롤러 기능을 지원하여 워치 화면을 통해서도 원격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앨범과도 연동이 돼 워치에서도 찍은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삼각대를 놓고 사진을 찍을 일이 있을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녹음 기능 

    녹음-기능
    녹음-기능

    갤럭시 워치4에서도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일이 있어 녹음이 필요한 경우 편하게 워치 화면 터치 몇 번으로 간편하게 녹음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녹음기나 핸드폰으로 녹음을 하기 눈치 보이는 상황에서 특히 좋을 것 같더라고요.

     

    내 폰 찾기 

    내-폰-찾기-기능
    내-폰-찾기-기능

    가끔 핸드폰을 어디에 뒀는지 도무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의 내 폰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핸드폰에서 알람 소리가 나서 핸드폰의 위치를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소할 수 있지만 저처럼 핸드폰을 자주 잃어버리는 분이라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기타 기능 

    뮤직-플레이어-기능
    뮤직-플레이어-기능

    이 외 티머니, 유튜브 뮤직, 구글 지도, 나침반, 날씨, 계산기, 일정 관리, 음악 듣기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에서만큼 다양한 앱을 사용하는 건 아직 어렵지만 이번 갤럭시 워치4 경우 삼성에서 구글과 협력해 운영체제를 새롭게 바꿨고, 개방성을 강조한 만큼 향후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까 기대 중입니다.

     

    배터리 

    사용 초반에는 배터리가 너무 금방 닳아 당황스러웠는데 사용자 패턴 분석이 끝났는지 이제는 배터리 지속시간 또한 안정화 된 듯합니다. 

    워치4-착용-모습
    워치4-착용-모습

    배터리는 아침 8시 100% 완충하고 중간중간 심박수 체크 및 문자나 카톡을 확인 아침저녁 출퇴근 시간 (약 2시간) 버즈를 연동해 음악을 들으면서 사용했을 시 밤 8시 때 즈음 40% 정도 남아있습니다. 완충하면 하루 종일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용량입니다. 

    스마트폰-위에-워치를-올려놓고-충전하는-모습
    스마트폰-위에-워치를-올려놓고-충전하는-모습

    충전기가 없을 경우 스마트폰 뒷면에 워치를 올려놓으면 자동 충전이 된다는 점도 꽤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갤럭시 워치4 블루투스와 LTE 차이점

    블루투스와 LTE 모델이 차이점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LTE는 SK나 KT 같은 통신사에 가입을 하는 모델이고, 블루투스 모델은 핸드폰의 블루투스와 연동을 해서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워치4로-메세지-보내는-모습
    워치4로-메세지-보내는-모습

     

    LTE 모델의 장점은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워치로 전화받기, 문자 보내기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이 연결돼 있으니 카톡 메시지 확인 및 보내기 등 통신 연결이 필요한 기능 사용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통신비가 별도로 나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블루투스 모델은 핸드폰이 근처에 있어야 전화받기나 문자 보내기 등 통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고 남편도 항시 핸드폰을 지니고 다니기 때문에 굳이 LTE 모델을 사용할 필요성을 못 느껴 블루투스 모델로 구입을 했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황과 편의성에 맞는 모델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맺음말

     

    워치4-착용-모습
    워치4-착용-모습

    오늘은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6mmm 모델 실사용 후기와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느껴졌던 기능들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마트 워치답게 일상생활에서 편의성을 더해주는 기능들도 마음에 들었고 디자인도 예뻐서 무척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사용 후기는 어디까지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리뷰 

    갤럭시 Z 플립3 사용 후기

     

    갤럭시 Z 플립3 사용 후기

    오늘은 갤럭시 Z 플립3 사용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021 하반기 테크 제품들 중 가장 핫한 제품을 꼽으라면 단연 '갤럭시 Z 플립3'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없어서 못 구할 정도로 인기가

    jdan.tistory.com

    갤럭시 S21 실사용 후기 4개월 동안 써보고 느낀 점

     

    갤럭시 S21 실사용 후기 4개월 동안 써보고 느낀 점

    오늘은 갤럭시 S21 실사용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1월 말 예약 구매를 통해 자급제폰으로 구매를 했고 사용한 지 어느덧 4개월이 되었는데,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굉장히 만족하면서

    jd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