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결제방법


목차

    평소 아이를 데리고 병원에 가거나 짐이 많아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경우 카카오 택시를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뚜벅이인 저에게 카카오 택시는 정말 고마운 서비스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카카오택시 사용법 또한 정말 간편하기 때문에 한 번 사용법을 익혀두시면 일상생활에서 여러모로 편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택시 앱을 다운로드, 설치해두시고 사용하시면 택시 호출하는 시간을 최소활 수 있고, 승차거부로 인한 불쾌함을 더 이상 겪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아래에서 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요금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해보세요. 

     

    [[나의목차]]

     

    카카오 택시 어플 다운로드 설치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선 먼저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핸드폰으로 앱을 다운로드하셔서 설치해주세요. 카카오 택시 앱은 안드로이드폰, IOS 폰 모두 다운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앱-다운로드-설치방법
    카카오택시-앱-다운로드-설치방법 

    • Paly 스토어 → 카카오 택시 또는 카카오 T 검색 → 설치 클릭 
    • App 스토어 → 카카오 택시 또는 카카오 T 검색 → 설치 클릭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 계정으로 카카오 T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카카오T-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카카오T-시작하기 

    카카오 T 앱을 다운로드하으셨다면 앱을 실행해주시고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기존에 카카오톡이 설치돼 있을 경우 카카오 계정만으로도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계정으로 시작하기를 클릭하신 뒤 약관 동의 화면에서 모두 동의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휴대폰 본인 인증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보내기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인증번호가 입력이 됩니다.

     

    인증까지 모두 마치면 카카오 택시를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 T 택시 메인화면

    카카오T-메인화면
    카카오T-메인화면

     

    앞서 모든 절차가 끝나면 이제부터 카카오 택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 하나하나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카카오 T 어플 첫 화면인데요. 카카오 T는 택시뿐만 아니라 항공, 기차, 시외버스 등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앱을 설치해두시면 여러모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오늘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건 카카오택 사용법이니 '택시' 선택해주세요. 

     

    출발지 설정하기 

    카카오택시-출발지-설정하기
    카카오택시-출발지-설정하기 

    '택시'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현재 내가 있는 위치가 잡히는데요. 지도상 자동차 아이콘 위치로 택시가 오기 때문에 내가 택시를 부를 위치가 지도의 자동차 아이콘 위치와 일치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카카오택시-위치설정하기
    카카오택시-위치설정하기

    내가 택시를 부를 위치와 지도상의 위치가 조금 다르다면 화면의 '출발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눌러서 손가락으로 위치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위치를 설정하셨다면 출발지로 설정을 눌러주세요. 

     

    출발지가 현재 위치와 다를 경우 재설정하기 

    카카오택시-출발지가-다른-경우-출발지-재설정-방법
    카카오택시-출발지가-다른-경우-출발지-재설정-방법 

    지금 현재 내가 있는 위치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카카오 택시를 부르고자 하시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이럴 경우 출발지 재설정도 가능합니다. 

     

    먼저 위의 첫 번째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현재 내가 있는 장소의 주소를 선택해 눌러주세요. 그다음 '출발지 검색하기'를 선택해 택시가 출발할 장소를 검색해주신 후 아래 뜨는 주소 중 내가 도착해야 하는 장소를 찾아 '출발'을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 현재 주소가 나와있는 출발지 선택 → 출발지 검색 → 출발 선택 

     

    도착지 검색 설정 

    카카오택시-도착지-설정하기
    카카오택시-도착지-설정하기

    출발지 설정이 완료됐으면 도착지를 설정해보겠습니다. 

     

    먼저 '어디로 갈까요'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하시면 '도착지 검색'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도착지에 내가 가고자 하는 장소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은평성모병원에서 강남고속터미널을 갈 예정이라 강남고속터미널을 검색했습니다.

     

    검색하시면 아래 강남고속터미널 주변 상호들이 자동적으로 뜨는데요. 내가 가고자 하는 위치의 주소를 찾으신 뒤 '도착'을 선택해주시면 도착지 설정이 완료됩니다. 

     

    • 어디로 갈까요 → 도착지 검색 → 도착 선택   

     

    카카오택시-선택하기
    카카오택시-선택하기 

     

    도착지 설정까지 완료가 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택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실 것입니다. 원하시는 택시 종류와 예상 이용요금을 확인해보시고 원하시는 택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 택시 종류 및 이용 요금 

    카카오택시
    카카오택시 

    블루 (카카오 T 블루) 

    블루는 카카오 T에서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택시 차량으로 기사님이 택시 전문 교육을 이수한 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세스코에서 살균 소독 관리를 실시하며 신차 위주로 이루어져 있어 택시 내부 환경이 쾌적합니다. 충전 서비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 이용 수수료 : 0~3000원 (자동결제 시스템만 이용 가능) 
    • 취소 수수료 : 2,000원 (단 대구는 500원)

     

    스마트 호출 

    스마트 호출은 카카오 T 택시만의 배차 시스템을 통해 주변 기사님의 운행이력을 분석해 배차 성공률(호출 수락률)이 높은 기사님께 빠르게 연결해주는 기능입니다. 빠르게 택시를 호출할 일이 있을 때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이용 수수료 : 1000원~2000원 (실시간 교통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 취소 수수료 : 500원 

     

    일반 호출 

    우리가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변의 일반 택시를 호출하는 방법입니다. 이용요금이 블루나 스마트 호출에 비해 저렴하고 택시도 잘 잡히는 편이라 저 같은 경우는 일반 호출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이용 수수료 :  무료 

    카카오-벤티
    카카오-벤티 

    벤티 예약 

    넓은 다인승 차량(주로 스타렉스 12인승)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 역시 블루와 더불어 카카오 T에서 운영하는 택시 서비스로 기사님 역시 전문 교육을 이수한 기사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서울, 인천, 경기도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 이용 수수료 : 1.5Km까지 4000원 
    • 취소 수수료 : 4000원 

     

    블랙 

    모범택시보다 상위 버전의 고급 택시로 차종 또한 K9 이상 급의 고급 차종만 운행하는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입니다. 기사님이 대신 문을 열어주는 도어 서비스와 생수 및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사님 역시 전문 교육을 받으신 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출발지가 서울, 인천, 경기 광명, 인천 국제공항, 부산, 경남에 한해 이용 가능합니다.  

    • 이용 수수료 : 기본요금 6,000원 
    • 거리요금 : 100원/71.4 시간요금 : 15초 당 100원 

     

    택시 호출하기 

    카카오택시-호출하기
    카카오택시-호출하기 

    이제 카카오택시 사용법 마무리 단계입니다. 원하시는 택시 종류를 선택해주신 뒤 호출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콜이 잡히면 호출된 택시의 차량 번호와 함께 몇 분 후 택시가 도착 예정인지 메시지가 택시가 어디쯤 와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사님이 확인 차 연락도 주시기도 하는데 기사님이 나에게 전화를 걸 경우 전화번호는 안심번호로 노출되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단 내가 기사님에게 전화를 걸 경우에는 안심번호가 아닌 내 전화번호가 노출됩니다. 

     

    카카오택시 결제방법 

    마지막으로 카카오택시 사용법 중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택시 결제방법은 현금결제, 카드결제, 자동결제 방법 등이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시는 카드로 자동결제를 미리 등록해두시면 하차할 때 기사님께 요금을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목적지 도착과 동시에 요금이 자동 결제되기 때문에 매우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카카오택시-자동결제-등록방법

     

    • 내 정보 → 결제수단 관리 → 카드 추가 

     

    맺음말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택시를 사용하면서부터 날씨가 덥거나 추울 때 고생하면서 택시를 잡아야 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게 되었고, 무엇보다 승차거부로 인한 불쾌함 또한 겪지 않을 수 있어서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 택시를 잘 사용하지 않으시더라도 한번 앱을 다운로드 설치해두시면 급하게 택시를 사용해야 할 때 빠르고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오늘 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외에도 함께 보면 좋은 정보도 아래 첨부해두었으니 확인해보세요. 


    *함께 보면 유용한 정보*

     

     가전제품 구입 시 최대 30만 원 돌려주는 1등급 가전제품 환급 사이트 및 신청방법

     

    1등급 가전제품 환급 사이트 및 신청방법

    한전에서 복지 할인 가구 대상으로 '1등급 가전제품 환급' 사업을 진행합니다. 세탁기, 에어컨 등의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높은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 비용의 10%를 지원하는데요. 최대 30만

    jdan.tistory.com

    전기요금, 난방비 할인해주는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전기료, 난방비 걱정 덜어주는 에너지 바우처 신청하기 정부에서 하절기, 동절기 에너지 지원금을 보조해주는 에너지 바우처 사업을 지원합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에 해당되면 여름철 전

    jd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