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로유키 와플팬 후기 크로플 와플팬으로 크로플 만들기
히로유키 와플팬 후기 크로플 와플팬으로 크로플 만들기
크로와상 반죽을 와플팬에 구워낸 크로플이라는 음식이 유행 중입니다. 어떤 맛일까 궁금해하다가 동네 카페에서 호기심에 하나 시켜보았는데,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고 고소한 버터의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게 맛이 정말 좋더라고요. 차가운 아메리카노와 곁들여 먹으니 눈이 번쩍 뜨이는 기분이었습니다.
맛은 정말 좋았지만 매번 크로플 하나에 5~6000원을 주고 사 먹는 것이 부담스러워서 크로플 와플팬을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히로유키 와플팬입니다. 윤스테이라는 예능 프로에 등장해 유명세를 타게 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솔직한 히로유키 와플팬 후기와 함께 크로플 와플팬으로 크로플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품 정보
- 제품 이름 : 국산 히로유키 와플팬
- 제품 재질 : 본체 - 알루미늄 합금, 내부- 불소코팅, 바닥 -18-0 스테인리스, 손잡이 - 페놀수지
- 무게 : 650g
- 사이즈 : 가로 13.8cm x 세로 12.4cm x 높이 2.5cm
- 인덕션 , 가스레인지 사용 가능
히로유키 와플팬은 국내산과 일본산(스기야마) 2종류가 있습니다. 제품 판매처에 두 제품의 차이점에 문의를 하니 국산, 일본산 둘 다 제품의 외관과 재질 및 성능에서는 차이가 없고 일본산은 인덕션 사용이 불가하고 하이라이트, 가스레인지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국내에서 제작한 제품의 경우 220v 인덕션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가격은 국내산이 일본산 스기야마보다 6000원 저렴한데, 재질 및 성능에서 차이가 없다면 굳이 돈을 더 주고 일본산을 구매할 이유가 없어서 저는 국내산을 선택했습니다.
크로플 만들기 (가스불 사용 시 크로플 만드는 방법 )
- 냉동된 크로와상 반죽을 상온에서 15분 정도 둬 발효시켜 말랑말랑하게 만든다.
- 가스불로 와플팬을 30초 정도 달궈 예열시켜준다.
- 크로와상 반죽을 와플팬 위에 올린 뒤 덮개를 덮는다
- 약불에서 1분 30초 정도 구워주고 팬을 뒤집어서 뒷면도 1분 30초 구워준다.
- 다시 뒤집어서 약불에 30초 정도 더 구워준 뒤 팬을 뒤집어서 뒷면도 30초 정도 더 구워준다.
- 잘 구워진 것을 확인했으면 집게로 크로플을 집어 접시로 옮긴다.
히로유키 와플팬은 미니 크로와상 반죽 두 개를 올리기 딱 알맞은 크기입니다. 크로와상 반죽 자체에 버터기름이 많기 때문에 기름칠을 하지 않으셔도 달라붙지 않고 맛있게 구울 수 있습니다. 지글지글 거리는 소리와 함께 버터의 고소한 냄새와 빵 반죽이 익어가는 맛있는 냄새가 주방 가득 퍼져 나갑니다. 가정마다 가스불 화력이 다르기 때문에 굽는 중간중간 크로플이 노릇하게 잘 익고 있는지 탄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와플팬의 열 전도율이 좋아 오랜 시간 굽게 될 경우 오버 쿡이 되거나 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열에 달궈진 팬은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완성된 크로플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토핑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그때그때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곁들여 먹는 편이고 아이스크림, 연유, 사과잼, 메이플 시럽, 과일, 브라운 치즈 등과 함께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메이플 시럽과 함께 먹을 때가 가장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메이플 시럽의 은은한 단맛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크로플의 조합이 정말 좋았습니다. 반죽에 설탕을 입혀서 구워 먹는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설탕이 열에 녹으면서 크로플에 설탕 코팅이 입혀져 달콤한 카라멜 맛이 나면서 식감 또한 훨씬 바삭해져서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
히로유키 크로플 와플팬 장점
콤팩트 한 크기와 간편하고 쉬운 세척
히로유키 와플팬은 짐작했던 것보다 크기가 훨씬 작았습니다. 손바닥을 쫙 폈을 때 크기랑 비슷합니다. 크로와상 반죽 두 개를 올리기에 딱 알맞은 크기입니다. 크기나 부피가 작기 때문에 보관하기도 용이해서 좋았고, 저희 집 같은 경우 전기 콘센트가 부족해 전자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매우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히로유키 와플팬은 가스불이나 인덕션만 있다면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부피랑 무게가 가벼워 캠핑장에 들고 갈 때도 좋을 거 같습니다. 또 한 가지 장점은 세척이 편하다는 것입니다. 전기 크로플 와플팬 같은 경우 전기 때문에 물로 세척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히로유키 와플팬은 그러한 점으로부터 자유롭다는 것 또한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크로플 와플팬 전체를 물로 간편하게 팬을 씻을 수 있어서 좋았고, 팬 안쪽에 불소수지 코팅이 입혀져 있어서 음식이 잘 달라붙지 않았고 기름기 또한 부드러운 수세미에 약간의 세제를 묻혀 문지르면 힘들이지 않고 깨끗하게 잘 씻겨졌습니다.
뛰어난 열전도
음식을 익힐 때 어느 부분은 익고 어느 부분은 익지 않아 곤란했던 경험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것입니다. 히로유키 와플팬은 팬 안쪽에 불소수지 코팅이 입혀진 여러 개의 사각 큐브로 제작된 제품이라 열전도율이 뛰어나고 구석구석 균일하게 열을 전달해 음식 전체를 고르고 맛있게 익혀줍니다. 크로플 반죽 전체에 열을 고르게 전달 해준 덕분에 크로플 끝 부분까지도 노릇하게 잘 익어 크로플의 생명인 바삭함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크로플 만들기 뿐만 아니라 오징어, 떡, 볶음밥 등도 맛있고 바삭하게 구워서 먹을 수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히로유키 크로플 와플팬 단점
열 조절이 어렵다.
이 부분은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가스불을 사용해 크로플을 굽는데 불 조절을 잘 못하거나 조금만 딴짓을 해서 오래 굽게 되면 크로플이 오버쿡이 됩니다. 이런 경우 바삭함은 강해졌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조금 탄맛이 나서 별로더라고요. 타이머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불 조절이나 시간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을 하면 나의 취향에 따라서 크로플 만들기가 가능하다는 것이기 때문에 장점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바삭함이 강한 오버쿡 된 크로플을 좋아하시거나 바삭함 보다는 촉촉함을 강조한 크로플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취향에 맞춰서 불 조절이나 굽는 시간을 조절해 내 취향에 맞춰서 크로플 만들기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호하는 취향에 맞춰서 굽기 정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만 잘 조절해준다면 내 입맛에 맞는 크로플 만들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좋은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와플팬 겉면이 변색된다.
저는 가스불을 사용해 크로플 만들기를 하는데, 가스불 열기 때문인지 와플팬 겉면이 약간 노르스름하게 변했습니다. 세제로 해도 잘 안 닦여서 어쩔 수 없이 방치 중인데, 프라이팬 전용 세제를 따로 써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사용하는 데 있어서는 전혀 지장은 없으나 처음의 반짝거림이 많이 사라져서 아쉽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히로유키 와플팬 후기와 크로플 와플팬으로 크로플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홈카페를 즐기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를 찾고 계신 분이라면 크로플 와플팬으로 크로플 만들기를 꼭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생각보다 크로플 만들기 방법도 정말 간단하고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비용도 많이 절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히로유키 와플팬을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지만 가격이 꽤 있는 편이기도 하고 시중에 다양하고 좋은 크로플 와플팬이 많기 때문에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