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묘장구 대다라니 1시간 6시간 연속 듣기

넉울휘 2022. 8. 18.


목차

신묘장구 대다라니는 중생을 보살피는 관세음보살의 공덕과 자비가 응축된 경으로 천수경의 핵심 진언으로 꼽힙니다. 간절함을 담아 독송 또는 사경하면 관세음보살의 가피를 받아 업장을 소멸하고 소원을 성취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신묘장구 대다라니 의미를 간단하게 살펴보고,  염불의 대가 영인스님의 신묘장구 대다리니 듣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묘장구 대다라니란? 

 

신묘장구 대다라니는 천수경 본문 중 일부로 중생을 향한 관세음보살의 자비심을 찬탄하는 주문입니다. 천수대비주, 대비주, 천수다라니, 대다라니 등으로 불리기도 하며 모든 다라니의 근본으로 불교에서 행하는 의식에 있어서 빠짐없이 사용됩니다. 

 

 

이 다라니를 외우고 받아 지니는 사람이 얻은 복덕과 과보는
생각으로 헤아릴 수 없으며 천불께서도 함께 찬탄하여 다하지 못하리 

『천수천안 관재보살 광대원만 무애대비심 대다리니경』 中


썸네일

경에 의하면 신묘장구 대다라니를 의심없이 지속하고 사경 하는 이는 모든 괴로움과 장애로부터 자유로워지며, 소원성취와 함께 무량한 복덕을 갖추게 된다 하였고, 다음과 같은 아홉 가지 원을 이룰 수 있다고 합니다. 

  1. 광대원만(廣大圓滿) : 크고 넓고 원만하다 
  2. 무애대비(無碍大悲) :  어디에도 걸림이 없는 큰 자비 
  3. 고구(救苦) : 중생의 고통을 구제한다 
  4. 연수(延壽) : 수명을 늘려준다 
  5. 멸악취(滅惡趣) : 악한 세상을 모두 소멸시킨다 
  6. 파업장(破業障)  :  업장을 없애준다 
  7. 원만(願滿)  :  바라는 바를 원만히 성취하게 한다 
  8. 수심자재(隨心自在) : 마음먹은 대로 이루게 해 준다 
  9. 속초상지자재(速超上地自在) : 공부나 하고자 하는 일들을 속히 이루어지게 해 준다  

 

이처럼 천수경 특히 신묘장구 대다라니가 지닌 공덕은 매우 신묘하고 크며, 천 개의 눈과 천 개의 손으로 중생을 살피는 관세음보살께서 어디에도 걸림이 없는 큰 자비의 마음을 내게 하여 깨달음으로 이끌어주는 경입니다. 불자 분들께서는 이러한 의미를 되새기며 공부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묘장구 대다라니 영인스님 독경 듣기  

 

우리 불자님들을 위해 영인스님 신묘장구 대다라니를 끊김 없이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BBS 불교방송 앱을 이용하시면 다른 일을 하시거나 핸드폰 화면이 꺼져도 끊김 없이 독경 듣기가 가능하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도 신묘장구 대다라니를 들으실 수 있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지 않는 분은 핸드폰 화면이 꺼지면 영상도 종료가 되기 때문에 연속으로 듣는 것이 매우 불편해서 저 같은 경우는 평소 불교방송 앱을 통해서 듣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영인스님 신묘장구 대다라니 듣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알려드리는 독경은 1시간, 6시간짜리입니다. 

앱마켓에서-bbs-불교방송-검색-후-설치

1. 앱 마켓에서 'BBS 불교방송'을 검색해서 앱을 설치합니다. 

FM-라디오-클릭

2. FM 라디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신묘장구-대다라니-1시간-6시간

3. 독경을 클릭한 뒤, 신묘장구 대다라니 1시간, 6시간 중 원하시는 독경을 선택하셔서 들으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묘장구 대다라니가 무엇인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영인 스님 신묘장구 대다라니 듣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관세음보살님의 가피와 공덕으로 원하시는 바 모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천수경 영인스님 버전 독송 듣기

오늘은 천수경 영인스님 버전 독송 듣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인스님은 우리나라 염불 독경의 권위자로 마음속에 깊은 울림을 주는 묵직하고 리드미컬한 독경으로 많은 불자분들의 존

jdan.tistory.com

 

반야심경 듣기 어디서든 간편하게

어디서든 간편하게 반야심경 듣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야심경은 부처님의 지혜와 사상의 핵심이 담긴 경으로 대중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경문입니다. 번뇌로 마음이 복잡하거나

jdan.tistory.com

 

 

 

댓글